최근본매물
  • 리스트가 없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2018 동반성장지수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 2019-06-27 ]
'HEC 동반성장위원회' 발족…협력사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2018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동일 비율로 합산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의 4개 등급으로 구분해 발표하는 것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공정거래 준수, 동반성장 지원 두 축을 중심으로 협력사와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협력사의 안정적인 성장과 이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작년에 ‘HEC 동반성장위원회’를 발족해 경영, 기술, 사업, 채용/문화 등 4개 분과를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협력사와 정기적으로 소통해 신뢰관계를 강화하고자 2014년부터 협력사 협의체를 운영하면서 매년 협력사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노하우를 공유하고 업계동향을 공유할 수 있는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협력사의 재정 안정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시중은행과 공동 조성·운영 중인 저금리의 동반성장펀드를 2018년 총 600억원 규모로 확대했으며, 무이자 사업자금 대여도 총 120억원으로 확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협력사 자체 경쟁력 확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오랜 해외사업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공유하는 해외진출 교육, 인사·세무·경영 등 경영지원분야와 관련된 온라인 직무 교육, 안전관리 교육 등 폭넓은 분야의 교육들을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당사의 경쟁력으로 직결된다는 마음가짐으로 항상 협력사와 상생을 통해 동반성장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에서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협력사와 상생·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HEC 협력사 협의회' 임원진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목록
Rtomato TV Live